Notice
Recent Posts
Archives
05-01 07:41
반응형
관리 메뉴

Tegi Log : 블록체인, 축구, 소레어, Sorare 컨텐츠망상공간

유니티(Unity C#) : 게임매니저에 자주 쓰이는 싱글톤 패턴(Singleton) 본문

Development/Unity

유니티(Unity C#) : 게임매니저에 자주 쓰이는 싱글톤 패턴(Singleton)

Tegi 2022. 7. 26. 14:10
반응형
💡  싱글톤 패턴은 클래스객체를 하나로 제한해서 쓰고 싶을때 쓰는 디자인패턴입니다.
       게임매니저 같은 전체적인 데이터를 관리할때 쓰곤 합니다.
 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   
	  //게임매니저 변수 선언.
  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;
 
 private void Awake() {
     	  //GameManager 변수 instance가 없다면 this(게임매니저클래스)를 instance에 대입.
        if(instance == null){
            instance = this;
          //게임매니저 클래스가 아니라면 게임오브젝트를 제거한다.
        }else if(instance != this){
 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   }
          //씬이 전환되도 게임오브젝트가 유지되도록 DontDestroyOnLoad함수를 써줌.
        DontDestroyOnLoad(gameObject);
  	}
 }

 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