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egi Log : 블록체인, 축구, 소레어, Sorare 컨텐츠망상공간
유니티(Unity C#) : 게임매니저에 자주 쓰이는 싱글톤 패턴(Singleton) 본문
반응형
💡 싱글톤 패턴은 클래스객체를 하나로 제한해서 쓰고 싶을때 쓰는 디자인패턴입니다.
게임매니저 같은 전체적인 데이터를 관리할때 쓰곤 합니다.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
{
//게임매니저 변수 선언.
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;
private void Awake() {
//GameManager 변수 instance가 없다면 this(게임매니저클래스)를 instance에 대입.
if(instance == null){
instance = this;
//게임매니저 클래스가 아니라면 게임오브젝트를 제거한다.
}else if(instance != this){
Destroy(gameObject);
}
//씬이 전환되도 게임오브젝트가 유지되도록 DontDestroyOnLoad함수를 써줌.
DontDestroyOnLoad(gameObject);
}
}
반응형
'Development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(Unity C#) : PlayerPrefs 활용해서 데이터 저장하고 불러오기 (0) | 2022.07.27 |
---|---|
유니티(Unity C#) : 열거형 변수 enum과 switch 조건문 활용하기 (1) | 2022.07.26 |
Comments